고객센터

Home > 고객센터 > 자주묻는질문
제목 [크린케어] 크린케어 관련 사항
작성자 엔퓨텍
작성일자 2015-06-26
1. 몇평형 입니까? 
CCR - 약 25평형 
CCC - 약 80평형 

2. 전기요금은 얼마나 나오나요? 
하루 8시간 “강”으로 작동 시키는 경우 
CCR - 169원(한달 5,000원) 
CCC - 282원(한달 8,400원) 

“중”으로 작동 시는 전기요금이 더욱 저렴해 집니다. 

3. 각 필터의 교환주기는 얼마인가요? 
사용시간과 오염도에 따라서 달라지지만 일반 가정에서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때의 교환 주기입니다. 

1) 프리필터 : 교체가 필요 없습니다. 2-3주일에 
한번씩 물로 씻어낸 후 말려서 사용하거나 진공청소기로 흡입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 청소방법은 먼저 전원을 끄신 후에 흡입구 덮개를 열고 덮개에 달려있는 프리필터를 떼내어 중성세제로 물세척 해주시면 됩니다. 청소 후에는 잘 건조하셔서 다시 부착해주십시오. 

2) 헤파필터 : 
2-3주에 한번씩 진공청소기로 먼지를 흡입해 주시면 더 오래 깨끗한 필터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1년에 한번 새로운 필터로 교체를 합니다. 그러나 오염도가 높은 곳이라면 6-8개월에 한번 주기로 교체해야 합니다. 하얀 필터가 까만색으로 변했다면 교체를 고려하셔야 합니다. 


3) 활성탄 필터 : 2년에 한번 교체 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나 오염도가 높은 곳이라면 1년내지 1년 6개월에 한번씩 교체해야 합니다. 

4) 자외선램프 : 하루 8시간 가동시 램프는 2년 주기로 교체하셔야 합니다. 

5) 허니컴 필터 : 3년에 한번 교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허니컴 필터의 색깔이 검정색으로 변했다면 교체를 고려하셔야 합니다. 

4. 크린케어가 
공기살균기라고 하던데, 공기를 살균하는 원리가 무엇인가요? 
크린케어는 자외선램프와 광촉매 필터를 사용하고 장착하고 있습니다. 광촉매에 
의해 발생한 수산라디칼(OH-)과 과산소 이온(O2-)이 박테리아 등의 세포막에 달라붙어, 즉시 산화, 분해시켜 세포막을 파괴하여 살균하게 되는 원리입니다. 광촉매의 살균력은 오존(O3)과 차아염소산의 산화력보다도 훨씬 강하고 자외선이 유해균을 살균하기 위해서는 6초의 시간이 필요하지만, 광촉매는 1/100초 만에 살균시키기 때문에 최소시간에 최대의 살균력을 갖습니다. 
크린케어는 이러한 광촉매필터와 광촉매의 활성을 가장 최고화시키는 자외선램프를 사용하여 자외선만 사용했을 때보다 살균력을 10배 이상 끌어올렸습니다. 따라서, O-157, MRSA 등의 각종 
병원균과 박테리아를 99%이상 살균할 수 있는 것입니다. 

5. 허니컴필터는 왜 3년이상 사용이 가능한가요? 
크린케어에 사용되는 허니컴 필터는 기공이 막히지 않는 특성을 지닌 필터입니다. 활성탄, 헤파필터 등의 일반필터는 일정한 사용시간이 지나면 기공이 막혀 더 이상 유해가스를 분해할 수 없는 필터입니다. 그러나 허니콤필터는 활성탄의 기공에 광촉매입자를 재부착시켜 활성탄이 흡착한 유해가스를 광촉매 입자가 분해시켜 흡착과 분해를 영구히 반복하도록 고안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기공이 막혀 버리는 일반필터와 달리 오랜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6. 살균에 쓰이는 자외선램프는 언제 교환 해야하나요? 
크린케어에 장착된 UV램프의 사용시간은 약 8,000시간 이상입니다. 이 8,000시간은 램프의 효율이 약 70%로 떨어지는 시간이므로 램프가 정상작동을 안하는 시간을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하루 8시간씩 사용했을 경우 약 2년 후에는 램프를 교환하셔도 무방합니다. 

7. 하루 종일 틀어놔도 제품의 성능에는 문제가 없나요? 
크린케어에 사용된 필터는 반영구적인 필터이므로 사용시간에 따라서 성능이 감퇴되는 필터와는 다릅니다. 

8. 
자연환기로도 충분하지 않나요? 공기청정기를 꼭 사용해야 하나요? 
아파트나 신축건물처럼 자연적인 환기가 어려운 건물구조에는 포름알데히드 
등의 새집증후군을 유발하는 유해가스가 늘 잔존하게 됩니다. 또한 도시에서는 자연환기를 한다고 하더라도 대기오염이나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일산화탄소 등이 오히려 집안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따라서 이제 공기살균과 청정은 필수요소가 된 것입니다. 
크린케어는 최고의 살균기능을 갖고 있으므로 특히 병원의 수술실이나 진료실 등에서 문제시되는 2차감염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9. 습기가 많은 지하층에서 사용해도 문제가 없나요? 
지하층의 경우 습기가 많고 환기가 잘 안되기 때문에 공기정화의 필요성이 더욱 요구되고 있습니다. 크린케어는 습기에 영향을 받지 않는 자외선 램프와 허니콤필터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지하층에 적합한 모델입니다. 

10. 작동 시에 문을 닫고 작동해야하나요? 
운전모드를 “강”으로 하는 것이 좋은가요? 
문을 닫거나 여는 것은 작동과 상관은 없습니다만, 크린케어는 환기가 잘되는 곳에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기살균과 정화의 효과를 최대로 하기 위해서는 공기가 필터내부에 오랫동안 머무르는 것이 좋습니다. 즉, 공기가 필터와 만나서 충분히 분해되도록 하기위해서는 운전모드를 “약”으로 사용하시는 편이 더 좋고, 먼지가 많을 때에는 “강”으로 사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11. 프리 필터 교환 후 전원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전면 커버가 정확하게 닫히지 않으면 전원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전면커버가 잘 닫혔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2. 평소보다 소리가 크게 납니다. 
프리필터에 먼지가 많으면 소리가 커집니다. 프리필터를 물로 세척하시고 잘 말리신 후에 다시 장착하시면 됩니다. 

13. 각 필터의 기능에 대해 알려 주세요 

1) 프리필터 : 머리카락이나 눈에 보이는 큰 먼지를 걸러내는 역할을 합니다. 
2) 헤파필터 : 3마이크로 이하의 미세한 먼지를 
제거합니다. 먼지가 많아지면 필터가 까맣게 변합니다. 
3) 활성탄 필터 : 유해가스를 흡착하는 역할을 합니다. 
4) 자외선 램프 
: 램프를 통과하는 세균, 바이러스 박테리아등을 살균합니다. 
5) 허니컴 필터 : 유해가스를 흡착 할 뿐만 아니라 자체적으로 분해하여 
깨끗한 공기로 만들어 줍니다. 
6) 음이온 : cc당 200만개이상의 음이온은 공기를 숲속 공기로 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14. 시중의 다른 공기살균 제품과 어떤 점이 차별화 되는 제품 인가요? 
1) 자외선 램프 사용 방식 : 여러 개의 자외선으로 만들어진 제품들은 공기가 자외선과 부딪치면 살균 작용이 일어나지만 순식간에 지나가는 공기를 붙들지는 못하는 단점이 있다. 만약 여러 
개의 자외선을 통과하는 공기가 구불구불한 통로로 지나가게 설계되어 있다면 공기가 통과되는 시간이 길어지므로 살균효과를 높일 수 있다. 


2) 광촉매 필터 방식은 유효 표면적과 흡착제 여부를 확인 할 필요가 있다. 
- 유효 표면적 비교 : 알미늄에 코팅 - 
1/200 
부직포에 코팅 - 1/130 
우레탄에 코팅 - 1/30 
세라믹과 혼합 - 1/60 
- 흡착제 사용여부 
비교 : 광촉매 필터는 흡착제가 사용되었는지의 여부를 중요하게 보아야 한다. 흡착제가 없이 광촉매만 발라놓은 형태라면 유해가스을 흡착하지 못하고 
그저 지나가는 공기만을 변화시키기 때문에 흡착제가 사용된 필터에 비하면 성능이 떨어 질 수 밖에 없다. 

엔퓨텍의 광촉매 허니컴 필터는 벌집모양으로 되어있어 유효표면적이 넓으며 활성탄을 흡착제로 사용하기 때문에 유해가스를 흡착하고 분해하는 성능이 뛰어나다. 


3) 프리필터, 헤파필터, 활성탄 필터만을 사용하는 살균기는 먼지제거, 유해가스 흡착 기능은 가능하지만 유해가스를 분해, 살균하기는 어려움. 
 
첨부파일
카테고리 크린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