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Home > 홍보센터 > 지면기사
제목 홍콩 독감이란? 1968년 발생..전염성 강하다 ‘보통 감기와 다른 점은?’
작성자 엔퓨텍
작성일자 2015-07-29
홍콩 독감이란 무엇인가

‘홍콩 독감이란’

홍콩 독감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홍콩에서 독감 사망자가 61명을 넘어서며 공포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홍콩 독감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홍콩 독감은 지난 1968년에 처음으로 발병한 홍콩발 인플루엔자다. 같은 해에 확산되어 1969년까지 계속됐다. ‘홍콩 독감’ 바이러스는 H3N2로 A형 독감으로 분류된다.

이와 같이 홍콩 독감은 전염성이 강한 질병으로 보통의 감기와 달리 고열, 전신 근육통, 심한 피로감을 느끼기도 한다.

 
 

홍콩 독감이란? 1968년 발생..전염성 강하다 ‘보통 감기와 다른 점은?’

홍콩 독감이란 (사진=방송캡처)

특히 홍콩독감은 공기를 통해 전파되는 등 메르스의 1000배에 달하는 전파력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토록 위험한 홍콩 독감이 현재 유행하며 사망자가 563명이나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지난 2003년 유행한 사스로 숨진 사람보다 1.9배 많은 수치로 문제의 심각성을 알려주고 있다.

한편 지난 8일 질병관리본부는 홍콩에서 유행하고 있는 ‘홍콩 계절 인플루엔자(홍콩 독감)’의 국내 유행을 막기 위해 홍콩 여행객에 대한 입국 검역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홍콩 독감이란 정의를 접한 네티즌들은 “홍콩 독감이란..이런 거구나”, “홍콩 독감이란..기억해 둬야지”, “홍콩 독감이란..진짜 무섭다”, “홍콩 독감이란..조심해야지”, “홍콩 독감이란..메르스가 끝나니 홍콩 독감이 오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스타엔 박주연 기자(jypark@starnnews.com)
첨부파일